형사소송

    변호사 조력 절차

    형사사건, 누구나 말할 수 있지만 아무나 증명할 수는 없습니다.

    피해자의 고통 이해

    변호사로서 강력범죄의 피해자 및 피해자 가족분들을 상처를 조금이라도 치유해드릴 수 있는 방법은
    수사기관의 수사를 도와 가해자를 '엄벌'에 처하게 하고, 민사∙형사상 구제방안을 통해 금전적으로나마 그 아픔을 위로해드리는 일입니다.
    사고를 겪은 이후 황망한 와중에 아무런 대처를 하지 못하고 있다가 피해를 보전받을 골든타임을 놓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안팍의 형사전문변호사와 함께 힘든 와중에도 그 권리를 끝까지 행사하시어 최대한 피해를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형사사건, 민사사건을 모두 케어해드리겠습니다.
    수사초기 정확한 사건 파악과 법리적 검토를 통하여
    피의자·피고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사건대응을 시작합니다.

    피의자, 피고인의 고통 이해

    조선시대의 원님재판, 중세시대 서양의 마녀사냥, 남산으로 끌려가 고문을 당했다는 근현대사의 어두운 이야기 등… 역사 속에는 각자의 이유로 억울한 누명을 쓴 채 눈을 감은 이름 모를 수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형사사건의 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형사소송법은 ‘100명의 용의자를 어떻게 하면 정교하게 잡아 100명 모두 구속시킬지’가 아니라 ‘100명의 용의자 중 억울하게 구속되거나 형을 살게 되는 사람이 단 1명도 없도록’ 그 방향을 잡고 개정되어 왔습니다.

    안팍에서 맡고 있는 사건의 피의자/피고인이 그 억울한 1명이 아닐 수도 있고, 흉악한 99명의 범죄자 중 누군가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희가 변호하는 피의자/피고인이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있는 1명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어떻게든 형을 감경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변호를 하고 있습니다.

    또 이렇게 안팍과 같이 다른 모든 변호사님들이 최후의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야, 어딘가에서 정말 억울한 1인을 변호하고 있을 변호사님께서 법원-검찰-변호사의 법조3륜의 구조 속에서 대등한 당사자의 지위를 잃지 않고 당당하게 변론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안팍의 형사전문변호인단의 진실한 변론을 믿어주십시오.